박원갑 저
리더스북
16,000원
혼돈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?
부동산 대세상승기가 종말을 고하면서 부동산시장이 늪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다. 거래 실종과 가격 하락으로 혼란에 빠진 시장과 누구를 위한 대책인지 종잡을 수 없는 정책, 부동산시장은 또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. 과거 ‘든든한 언덕’이었던 집이 개인을 빈곤의 나락으로 밀어넣는 주범이라면, 이제 서민들은 내 집 마련의 꿈을 버려야 하는가? 혹시라도 지금이 기회는 아닐까?
15년 이상 부동산시장을 면밀히 지켜봐 온 저자는 현재 한국 부동산시장의 ‘일상화된 변동성’이 시장 참여자들을 괴롭히고 시장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진단한다. 이는 ‘부동산 가격 대폭락’이나 일본식 ‘버블 붕괴’가 아니라 양상을 달리하며 변화하는 예측 불가능한 시장의 위험성 그 자체를 말한다.
저자는 책에서 “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대중은 그때그때 흐름을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져야 한다”며 “그렇지 않으면 변화무쌍한 한국 부동산 시장에서 재산을 지켜내기 어려울 것”이라고 단언한다.
이 책은 부동산 재테크나 대책 없는 비관론이 아닌 부동산 시장에서 개인이 알아야 할 시장 읽는 법과 투자 원칙, 전략 등을 알려주는 ‘리스크 관리서’로써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. 독자들은 이를 통해 혼돈의 시장을 헤쳐나갈 수 있는 해법과 더불어 오늘과 내일을 직시하는 안목을 얻게 될 것이다.
저 : 박원갑